아프리카TV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아프리카TV는 디지털광고 플랫폼으로 인정받으며 적정 기업가치(밸류에이션)가 재평가될 것으로 전망됐다.
 
아프리카TV 목표주가 높아져, "디지털광고 플랫폼으로 성공적 진화"

▲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이사 사장.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7일 아프리카TV 목표주가를 기존 13만 원에서 16만5천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26일 아프리카TV 주가는 12만78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 연구원은 “아프리카TV는 2분기 시장기대치를 소폭 웃도는 영업이익을 거뒀다”며 “광고 매출 증가가 지속되고 광고주 저변이 확대됨에 따라 디지털광고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프리카TV는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2745억 원, 영업이익 882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보다 매출은 39.6%, 영업이익은 74.8% 증가하는 것이다.

아프리카TV는 별풍선에 집중된 매출에서 디지털광고 플랫폼으로 변하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자체 광고 플랫폼(AAM)을 출시한 뒤 4개월 만에 광고단가가 수 배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하반기에도 데이터 최적화를 통한 광고효율 향상과 솔루션 고도화, 인벤토리 확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9월에는 실시간 방송 내 중간광고도 도입된다.

2021년 아프리카TV의 광고 매출은 584억 원으로 2020년보다 98.9% 상승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 연구원은 “아프리카TV가 디지털광고 플랫폼으로 변화하는 것을 감안해 목표배수(Target Multiple)를 기존 21배에서 25배로 높인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