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자체상품(PB) 즉석밥을 편의점업계 최저가인 990원에 출시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990원에 백미 즉석밥 상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껌의 가격이 1천원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껌보다 저렴한 즉석밥이 탄생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HEYROO(헤이루) 우리쌀밥(5940원, 6입)’은 기존 제조업 브랜드(NB) 상품 대비 최대 50%가량 저렴하다. '+1 증정' 행사가 적용된 제조업 브랜드 상품 가격과 비교하더라도 30% 이상 차이가 난다.
CU가 업계 최저가로 즉석밥을 선보일 수 있던 것은 중간유통비용 및 광고비 등의 가격 인상요인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고객의 알뜰쇼핑을 돕는다는 취지에 맞춰 상품 마진율도 일반상품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
CU는 앞으로 제품 판매 추이를 지켜본 뒤 고객 반응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즉석밥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경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즉석밥 수요에 맞춰 합리적 가격으로 백미 자체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점포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트렌드 변화에 맞춰 CU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990원에 백미 즉석밥 상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 'HEYROO(헤이루) 우리쌀밥'.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껌의 가격이 1천원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껌보다 저렴한 즉석밥이 탄생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HEYROO(헤이루) 우리쌀밥(5940원, 6입)’은 기존 제조업 브랜드(NB) 상품 대비 최대 50%가량 저렴하다. '+1 증정' 행사가 적용된 제조업 브랜드 상품 가격과 비교하더라도 30% 이상 차이가 난다.
CU가 업계 최저가로 즉석밥을 선보일 수 있던 것은 중간유통비용 및 광고비 등의 가격 인상요인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고객의 알뜰쇼핑을 돕는다는 취지에 맞춰 상품 마진율도 일반상품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
CU는 앞으로 제품 판매 추이를 지켜본 뒤 고객 반응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즉석밥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경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즉석밥 수요에 맞춰 합리적 가격으로 백미 자체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점포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트렌드 변화에 맞춰 CU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