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와인 프로모션 강화, 올해 200만 병 판매 목표 세워

▲ 이마트24는 2021년 와인 판매량 목표치를 200만 명으로 정했다고 이를 위해 ‘이달의 와인’ 행사를 개편한다. <이마트24>

신세계그룹의 편의점 이마트24가 올해부터 와인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이마트24는 2021년 와인 판매량 목표치를 지난해 판매량보다 30만 병 증가한 200만 병으로 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이달의 와인’ 행사를 개편했다.

이달의 와인은 매달 1~2종의 와인을 선정해 가격을 할인해 주는 행사다.

이마트24는 1월부터 이달의 와인 품목을 2만 원 이하, 4만 원 이하, 4만 원 이상으로 세분화하기로 했다.

이마트24는 1월부터 2만 원 이하 가성비 라인 'G7 와인' 3종을 2병 구매하면 1만 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으며 4만 원 이하 상품 가운데서는 ‘토마시 그라티시오 아파시오나토’를 2만3900원에 할인판매하고 있다.

프리미엄 라인에서는 칠레 3대 슈퍼 프리미엄 와인 비냐 빅와이너리에서 내놓은 ‘빅 A’ 상품을 3만6900원에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와이너리 매대를 갖춘 주류특화매장 및 와인 O2O서비스도 지속 확대해 가기로 했다.

와인 O2O서비스는 온라인에서 주문한 와인을 편의점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마트24는 1월 현재 주류특화매장 2400여 곳과 와인 O2O서비스 매장 3천 점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