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동남아 최대 온라인쇼핑 플랫폼에 입점한다.

CJ올리브영이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쇼핑 플랫폼 '쇼피'에 공식 브랜드관인 올리브영관 운영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CJ올리브영,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쇼핑 플랫폼 쇼피에 입점

▲ CJ올리브영이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에 연 '올리브영관'.


쇼피는 싱가포르와 태국, 필리핀, 베트남, 대만 등 아시아 7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동남아 최대 온라인쇼핑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제공해 지난해 기준 누적 애플리케이션 내려받기 수만 2억 건을 넘어섰다.

CJ올리브영은 2019년 말 동남아 최대 유통 기업인 데어리팜 그룹과 업무협약를 맺고 대표 헬스&뷰티(H&B) 스토어 ‘가디언’에 진출하며 동남아 공략의 첫 발을 내딛었다.

올해는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도 진출해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공략한다.

쇼피 내 올리브영관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하는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는 6개다.

색조 브랜드 웨이크메이크와 컬러그램, 스킨케어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와 보타닉힐 보, 브링그린, 뷰티 소품 브랜드 필리밀리 등이다. 가성비가 좋고 해외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이 난 6개의 자체 브랜드에서 300여 개 상품을 엄선했다.

CJ올리브영은 쇼피가 진출한 국가 가운데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2개 국가에서 올리브영관 운영을 시작하며 3월 대만 진출을 앞두고 있다.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두 국가 모두 K뷰티와 모바일 쇼핑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 비중이 높은 만큼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고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올리브영 인지도를 강화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에서 현지 오프라인과 온라인 유통 플랫폼 공략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올리브영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K뷰티 성장 기회요인을 적극 발굴하며 한국 화장품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