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차세대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가 글로벌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클린 라벨 식물성 발효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가 11월 말 기준으로 매출 50억 원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식물성 발효 새 조미소재 출시 6개월 만에 세계 매출 50억

▲ CJ제일제당의 인도네시아 좀방 공장.


5월 공식 출시된 뒤 약 반년 만에 이룬 성과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대형 거래처를 잇달아 확보하면서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테이스트엔리치는 일체의 첨가물이나 화학처리 등 인위적 공정 없이 사탕수수 등 식물성 원료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감칠맛 발효성분으로만 만들었다.

CJ제일제당은 북미 대형 향신료, 소스류업체, 식품업체와 잇달아 계약에 성공하며 31개국 100여 개 업체를 대상으로 테이스트엔리치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나트륨을 기존 대비 25% 줄인 스팸 마일드와 건강간편식을 표방한 더비비고 일부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테이스트엔리치의 성장에 속도를 낼 방침을 세웠다.

인도네시아 좀방 공장에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그린바이오사업 성장 과정에서 확보한 글로벌 공급망을 토대로 기술 마케팅에도 힘을 쏟는다.

기술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고객의 구체적 요구와 문제점에 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영업 방식이다. 이를 통해 테이스트엔리치를 현재 압도적 글로벌 1위 품목인 핵산의 뒤를 잇는 핵심 제품으로 육성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더 건강한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글로벌기업들에게 테이스트엔리치가 경쟁력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약 7조 원 규모의 조미소재시장 성장과 진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