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를 맺으면서 콘텐츠 분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분석됐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27일 스튜디오드래곤 목표주가 11만5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26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는 7만81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로 세 가지 긍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김 연구원은 바라봤다.
첫 번째로 네이버의 웹툰 등 지적재산(IP)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된 점을 들었다. 웹툰이나 소설 등 지적재산은 흥행이 어느 정도 담보되기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 제작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네이버TV’ 등 새로운 플랫폼을 추가로 확보하면서 콘텐츠 제작물량을 늘릴 수 있는 기반이 확대된 점도 긍정적 효과로 꼽혔다.
콘텐츠 시장에 카카오TV 등 경쟁자가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잠재적 경쟁상대였던 네이버와 협력관계를 맺음으로써 위협요인을 줄인 점도 스튜디오드래곤에 유리하다고 분석됐다.
CJ그룹 계열사 3곳과 네이버는 26일 6천억 원 규모의 주식 맞교환을 통해 콘텐츠 및 물류 분야 협력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스튜디오드래곤과 네이버는 1500억 원 규모의 주식을 맞바꾸는데 네이버는 보유한 자사주를 스튜디오드래곤에 팔고 스튜디오드래곤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신주를 발행한 뒤 네이버에 배분하기로 했다. 이 과정은 대략 2주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스튜디오드래곤 지분 6.26%를, 스튜디오드래곤은 네이버 지분 0.32%를 얻게 된다.
김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의 지분 규모는 비록 0.32%에 불과하다”면서도 “네이버가 인수하는 스튜디오드래곤 신주는 1년 동안 보호예수를 받고 지분 보유는 제휴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드는 효과를 낼 것이다”고 바라봤다.
그는 “유상증자 실시로 스튜디오드래곤의 주당 순이익(EPS)은 6.3% 희석된다”면서도 “하지만 장기적으로 네이버와 제휴 시너지로 주당 순이익이 더 증가할 것이라 보고 기존 목표주가를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스튜디오드래곤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5320억 원, 영업이익 560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된다. 2019년보다 매출은 13.5%, 영업이익은 95.8%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스튜디오드래곤은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를 맺으면서 콘텐츠 분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분석됐다.
▲ 강철구 스튜디오드래곤 경영대표(왼쪽), 김영규 스튜디오드래곤 제작대표.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27일 스튜디오드래곤 목표주가 11만5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26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는 7만81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로 세 가지 긍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김 연구원은 바라봤다.
첫 번째로 네이버의 웹툰 등 지적재산(IP)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된 점을 들었다. 웹툰이나 소설 등 지적재산은 흥행이 어느 정도 담보되기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 제작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네이버TV’ 등 새로운 플랫폼을 추가로 확보하면서 콘텐츠 제작물량을 늘릴 수 있는 기반이 확대된 점도 긍정적 효과로 꼽혔다.
콘텐츠 시장에 카카오TV 등 경쟁자가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잠재적 경쟁상대였던 네이버와 협력관계를 맺음으로써 위협요인을 줄인 점도 스튜디오드래곤에 유리하다고 분석됐다.
CJ그룹 계열사 3곳과 네이버는 26일 6천억 원 규모의 주식 맞교환을 통해 콘텐츠 및 물류 분야 협력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스튜디오드래곤과 네이버는 1500억 원 규모의 주식을 맞바꾸는데 네이버는 보유한 자사주를 스튜디오드래곤에 팔고 스튜디오드래곤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신주를 발행한 뒤 네이버에 배분하기로 했다. 이 과정은 대략 2주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스튜디오드래곤 지분 6.26%를, 스튜디오드래곤은 네이버 지분 0.32%를 얻게 된다.
김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의 지분 규모는 비록 0.32%에 불과하다”면서도 “네이버가 인수하는 스튜디오드래곤 신주는 1년 동안 보호예수를 받고 지분 보유는 제휴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드는 효과를 낼 것이다”고 바라봤다.
그는 “유상증자 실시로 스튜디오드래곤의 주당 순이익(EPS)은 6.3% 희석된다”면서도 “하지만 장기적으로 네이버와 제휴 시너지로 주당 순이익이 더 증가할 것이라 보고 기존 목표주가를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스튜디오드래곤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5320억 원, 영업이익 560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된다. 2019년보다 매출은 13.5%, 영업이익은 95.8%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