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미국에서 열리는 골프대회 ‘더 CJ컵’에서 한식을 홍보한다.

CJ제일제당은 미국 시각으로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골프코스 ‘섀도 크릭’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 CJ컵 대회 출전 선수들과 함께 한식의 맛과 멋을 세계에 알리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미국에서 열리는 ‘더 CJ컵’ 골프대회에서 한식 알려

▲ CJ제일제당은 미국 시각으로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골프 코스 ‘섀도 크릭’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 CJ컵 대회가 출전 선수들과 함께 한식의 맛과 멋을 세계에 알리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될 이번 대회에서 다양한 디지털콘텐츠를 통해 세계 골프 팬들에게 한식을 알릴 계획을 세웠다. 

특히 안병훈 선수와 이안 폴터 선수는 비빔밥을 만들고 리키 파울러 선수와 키건 브래들리 선수, 대니 리 선수는 직접 만두를 빚으며 한식과 CJ그룹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홍보한다.

또 세르히오 가르시아 선수와 셰인 로리 선수는 젓가락을 이용해 쌀밥을 김으로 싸보는 등 젓가락 사용법을 경험한다.

더 CJ컵이 열리는 섀도 크릭 17번 홀에서 ‘홀인원’(한 번만 공을 쳐서 구멍에 넣는 것)을 한 선수에게는 비비고 셰프가 찾아가 5만 달러(5천7백만 원)에 달하는 한식 파티를 열어주는 ‘비비고 셰프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CJ그룹 관계자는 "CJ는 10년 동안 진행한 더 CJ컵을 단순한 골프대회가 아닌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문화 플랫폼’으로 키워나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며 “올해는 미국에서 개최되는 만큼 미국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주력해 PGA투어 선수들과 함께 더욱 친근한 콘텐츠로 한식의 매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