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 진행

▲ 금감원은 13일 2020년 5급 신입직원 채용설명회를 ‘금감원 소셜라이브 NOW’의 채용특집 방송으로 꾸며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방송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방송된 온라인 채용설명회의 한 장면.

금융감독원이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채용설명회를 연다.

금감원은 13일 2020년 5급 신입직원 채용설명회를 ‘금감원 소셜라이브NOW’의 채용특집 방송으로 꾸며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방송한다고 밝혔다.

금감원 소셜라이브NOW의 채용특집은 두 편으로 구성돼 각각 16일과 30일 오후 1시32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1편에서는 2019년 신입직원 가운데 경영, 경제, 법학, 정보기술(IT) 등 각 직렬에서 한 명씩 모두 네 명이 출연해 필기시험 및 면접후기와 입사 노하우 등을 들려준다.

2편에서는 금감원 채용 담당자가 출연해 2020년 5급 신입직원 주요 채용절차와 모집요강, 그밖에 유의사항들은 상세하게 안내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금감원 소셜라이브NOW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는데 채용특집 방송의 조회 수는 평균 조회 수인 2만 회의 두 배인 4만 회였다”며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으므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취업준비생 등의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