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로 서울시장 선거 출마 거듭 시사

백설희 기자 ssul20@businesspost.co.kr 2017-08-20 16:41: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로 서울시장 선거 출마 거듭 시사  
▲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광주시 서구 국민의당 광주시당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에 출마할 수 있다는 뜻을 다시 한 번 내비쳤다.

안 전 대표는 국민의당 당 대표 선거에서 승리해 내년에 치러지는 지방선거를 직접 이끌겠다는 각오도 다졌다.

안 전 대표는 20일 국민의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서울시장 등 어떤 곳이라도 당과 당원의 부름이 있으면 나갈 것”이라며 “당을 살리는 길에 꺼릴 것도 없고 후퇴도 없다. 앞장서서 싸우다 죽더라도 당을 살리는 각오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최근 CBS라디오에 출연해 ‘서울시장 출마설’이 제기되는 것을 놓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겠다”고 밝혔는데 이와 관련해 서울시장에 출마할 수 있다는 뜻을 거듭 보여준 것이다.

27일 열리는 국민의당 전당대회에서 당대표에 반드시 선출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안 전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국민의당이 또 위기에 처하면 당이 소멸할 것이라는 위기감이 제 등을 떠밀었다”며 “지방선거에서 (국민의당이) 또 위축되면 당뿐 아니라 다당제 구도가 소멸해 다시 거대 양당체제로 돌아갈 것이다. 싸우는 척 적당히 나눠먹는 시대가 돌아오고 민주시대도 후퇴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제가 선봉에 직접 나서 야전사령관이 돼 진두지휘하겠다”고 덧붙였다.

당 대표에 선출되면 국민의당 조직을 개편하겠다고 했다.

안 전 대표는 “국회는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챙기고 저는 현장 최고위원회 등을 통해 국민 속에서 활동하겠다”며 “제2창당위원회를 구성해 당을 완전히 새롭게 세우고 지방선거에서 승리해 혁신으로 다시 태어나겠다”고 말했다.[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