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2024-04-25 16:2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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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정부 주도의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사업 ‘K-패스’와 ‘기후동행카드’를 두고 카드업계에서 치열한 고객 유치전이 벌어지고 있다.
카드사들은 대중교통 카드를 통해 고객을 묶어두는 이른바 '락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흐름에도 부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KB국민카드는 'KB국민 K-패스카드'를 발급받고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
25일 BC카드에 따르면 5월31일까지 ‘BC바로 K-패스 카드‘를 발급한 뒤 ‘페이북’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은 15% 교통비 추가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혜택은 K-패스 할인율(일반인 20%, 청년 30%, 저소득층 53%), BC바로 K-패스 카드의 기본 교통비 할인율 15%와 별개로 추가 적용된다. 이에 따라 일반인 고객도 교통비를 최대 50% 아낄 수 있다.
할인 한도는 인당 최대 2만 원이며 6월30일까지 누적 이용한 대중교통 금액에 적용된다.
K-패스 카드 고객에게 애플워치를 주는 카드사도 있다.
NH농협카드는 K-패스 카드 이용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시리즈9(2명)’, ‘에어팟 프로 2세대(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천 명)’ 등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은 6월30일까지다. 추첨권은 해당 기간 ‘NH농협 K-패스 카드’의 합산 이용금액 20만 원당 1개가 주어지며 최대 10개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5월 말까지 KB페이에서 ‘KB국민 K-패스카드’로 1만 원 이상 결제한 선착순 15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커플세트’ 쿠폰을 제공한다. 대상은 4월24일 기준 최근 6개월 동안 ‘KB국민 알뜰교통플러스카드(신용·체크)’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