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희 기자 sunnyday@businesspost.co.kr2021-06-21 16:56:51
확대축소
공유하기
삼성자산운용의 유튜브 채널 조회가 3천만 뷰를 넘어섰다.
삼성자산운용은 21일 업계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조회 수가 3천만 뷰를 돌파해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7월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 삼성자산운용은 21일 업계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조회수가 3천만 뷰를 돌파해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7월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올해 유튜브 채널에서 걸그룹 EXID 출신 하니를 내세운 '굴려라 머니'를 선보였다. 2018년에는 '함안댁의 비밀', 2019년에는 '남지니' 등을 내놓았다.
이 밖에 삼성자산운용 유튜브 채널에서 펀드매니저들이 직접 설명하는 상품 영상, 시황과 투자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정기 웹세미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3천만 뷰 돌파와 관련해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상장지수펀드(ETF), 타깃데이트펀드(TDF) 상품을 소개하는 등 시장의 관심사를 빠르게 반영한 점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효과적으로 사로잡았다"고 설명했다.
삼성자산운용은 3천만 뷰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2일까지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인증 설문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3천 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이 펀드에 쉽게 접근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온 것이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투알못(투자를 알지 못하는 사람)부터 투자에 관심있는 시청자들까지 다양하게 만족시킬 수 있는 영상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