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신형 아반떼가 고객감성을 가장 잘 고려해 디자인한 자동차로 선정됐다.
현대자동차는 ‘제2회 한국감성과학대상’ 시상식에서 신형 아반떼가 감성제품 자동차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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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웅철(오른쪽) 현대차 부회장과 곽진 현대차 부사장이 지난 9월9일 경기도 화성시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에서 열린 신형 아반떼의 공식 출시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한국감성과학대상은 한국감성과학회가 제품과 서비스 개발과정에 담겨있는 감성을 평가하기 위해 2014년부터 제정한 상이다.
한국감성과학회는 올해 7~9월 감성제품, 감성서비스, 감성콘텐츠, 감성리더십 등 4개 분야에서 국내기업들의 응모를 받아 감성과학 전문가 8인의 심사를 통해 대상을 선정했다.
한국감성과학회는 “신형 아반떼는 인간공학적 설계를 통해 고객감성을 과학적으로 가장 잘 반영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신형 아반떼는 한국감성과학회에서 수평형 디자인을 통한 안정감 있는 실내공간, 운전석 쪽으로 기울어진 센터페시아, 기능별로 그룹화된 스위치 배열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센터페시아는 운전석과 조수석의 사이 앞부분에 오디오와 에어컨 등 각종 버튼이 모여있는 공간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감성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것을 이번 수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향후에도 고객감성 만족을 위해 진심이 담긴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현대차 외에도 LG전자, 시몬스, 파리크라상이 각각 전자와 가구, 식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