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혁신적 기업문화를 내재화하고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사내 아이디어 공모 프로그램 ‘KB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 KB국민카드는 혁신적 기업문화를 내재화하고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사내 아이디어 공모 프로그램 ‘KB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과 모바일 관련 신상품 또는 새로운 수익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1기 프로그램에서는 제안된 42건의 아이디어 가운데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정기결제 모바일 플랫폼’과 ‘전기차 전용 플랫폼’ 등 2건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돼 현재 플랫폼 개발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팀은 아이디어 구체화와 최종보고서 작성을 위해 두 달여 동안 일정시간 이상 연구활동을 보장받고 활동비도 지원받는다.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팀은 하반기에 시제품 개발을 위한 인력, 예산, 업무공간 등 각종 인적∙물적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완성된 시제품과 신규 수익사업 모델은 4분기 임직원 대상 설명회를 통해 발표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이 제안한 창의적 아이디어의 신속한 상용화를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규 수익사업 기회도 다양하게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개발될 시제품과 신규 수익사업모델 등 주요 결과물은 내부 검토를 거쳐 실제 상품 또는 서비스 개발 때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