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드라마 스위트홈이 넷플릭스 10개국 1위를 차지하며 내년 이후 드라마 매출 증가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상승 가능, "스위트홈 흥행에 드라마 역량 과시"

▲ 강철구 스튜디오드래곤 경영대표(왼쪽), 김영규 스튜디오드래곤 제작대표.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28일 스튜디오드래곤 목표주가를 10만8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24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는 8만9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하는 콘텐츠 제작사인데 CJENM의 드라마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됐다.

신 연구원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이 미주와 유럽권에서 상위 순위를 기록한 점이 긍정적이다"며 "장기적으로 시즌 확장 가능성과 해외시장에서 긍정적인 평판 등을 얻어 작품 제작 협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스위트홈은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다. 스튜디오드래곤이 회당 제작비 약 30억 원(10부작)을 투자해 제작했다. 스위트홈의 마진율은 20%대로 추정된다.

스위트홈은 12월18일 공개된 뒤 글로벌 하루 순위 4위에 올랐고, 56개국에서 10위권 내 진입했다. 12월26일 기준 10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4분기에 스위트홈 외에도 '구미호뎐', '스타트업', '철인왕후', '여신강림', '경이로운 소문', '낮과 밤' 등이 방영됐으며 이 작품들의 국내 편성 판매 및 넷플릭스 등을 통한 글로벌 판매가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분석된다.

신 연구원은 2021년 빈센조, 멸망, 아일랜드 등 작품이 예정돼 있고 최근 콘텐츠 수요 증가로 아이치이, 디즈니플러스, 애플tv플러스,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등 미디어업체의 투자가 적극적이라는 점에서 국내 콘텐츠 제작사가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을 콘텐츠 업종 내 최선호주로 꼽았다. 

스튜디오드래곤은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080억 원, 영업이익 664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15.7%, 영업이익은 17.6%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