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석 착한부동산] 불암산 자락 별내신도시, 내 집 마련과 시세차익 투자처
등록 : 2021-02-18 14:06:17재생시간 : 12:3조회수 : 5,867성현모
별내신도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알아두면 내 집 마련과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는 중요한 투자처다.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별내면 화접리와 덕송리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업면적은 509만564㎡, 사업규모는 2만7613세대다. 

◆ 별내신도시 별내별가람 역세권은 어디인가

불암산 자락 바로 밑에 있는 별내신도시 1단지는 교통이 불편하다. 경춘선 별내역에서 멀고 지하철을 타기 위해서는 4호선 당고개역까지 마을버스 타고 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2021년 12월 4호선 연장선 별가람역이 개통되면 역세권과 외곽순환도로 등 접근성이 좋아지게 된다. 

별가람마을 역세권 지역에는 별가람마을 1~4단지, 단독주택 블록, 현대아이파크, 식송마을 등이 해당된다. 

또한 지하철 8호선이 별가람역까지 연결되면 이 주변은 더블역세권이 된다. 8호선이 강남과 연결되기 때문에 강남 접근성도 좋아진다. 

별내신도시는 수락산 근처에 있어 공기가 맑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별내신도시 1단지는 최고의 생활환경을 갖춘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상계뉴타운 근처에 위치한 당고개역에서 별가람마을로 지하철이 연결되면 여기에 교통 편리성까지 더해지게 되는 셈이다.

◆ 별가람마을, 미래 가치를 선점하라

지하철이 생긴다는 발표가 나게 되면 그 기대감에 집값이 오르곤 한다.

하지만 실제로 자세히 살펴보면 지하철이 완공된 이후 집값이 상승하는 때가 더 많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를 할 때는 아직 실현되지 않은 미래가치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별가람마을에서 주목할만한 아파트로는 별가람마을 1-4단지가 있다. 2021년 3월 분양전환이 완료되면 별가람 비발디로 이름이 변경된다. 2013년 12월에 입주를 시작했고 규모는 478세대다. 753세대의 현대아이파크 1차 아파트와 1083세대의 2차 아파트 역시 주목할만하다.

이 아파트들은 현재 저평가돼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집값이 오를 가능성이 높다.

별내신도시라는 말을 들으면 시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이 비교적 덜하지만 4호선 연장선이 개통되면 상계뉴타운(당고개역) 바로 다음 정거장이 되기 때문에 실제로는 서울과 바로 연결되는 지리적 이점을 누리게 된다.  

다가구주택으로 구성된 식송마을도 주목할만 한 곳이다.

역세권이고 불암산 자락에 있어 생활환경이 우수하기 때문에 전·월세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 지역에는 아직 건물이 지어지지 않은 땅 매물도 있는데 땅을 사서 건물을 직접 짓는 게 부가가치를 높이는 데는 훨씬 좋은 방법이다. 

역세권에 형성되는 단독주택 블록은 상가주택 위주로 형성돼 있다. 오랜 지하철공사로 상권이 약화됐지만 올해 연말에 지하철역이 개통된다면 상권이 살아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1년 준공 예정인 별내 자이엘라 오피스텔 역시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다. 인근에 유명 식당과 카페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명소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별가람역이 개통되면 별내신도시 1단지는 그동안 1시간20분이 걸리던 서울역까지 40분 만에 갈 수 있게 된다. 

또한 지하철 9호선이 추가 연장되면 남양주는 경춘선, 경의중앙선, 지하철연장선(4, 8, 9호선), GTX-B 노선 등 모두 6개의 철도가 지나는 지역이 되기 때문에 남양주 일대에 서울 못지 않은 교통 인프라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장인석 착한부동산투자연구소 대표] 
<저작권자 © 채널Who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