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방탄소년단 테마주 초반 혼조, 키이스트 오르고 디피씨 내려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  2020-02-24 11:03:28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이 세계적 인기를 얻으면서 관련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주가는 서로 엇갈린 흐름을 보이고 있다.

24일 오전 10시32분 기준 키이스트 주가는 직전 거래일보다 4.35%(155원) 오른 3720원에 거래되고 있다.
 
▲ 키이스트 로고.

키이스트의 일본 자회사 SMC는 방탄소년단 일본 팬클럽을 운영하고 관리한다.

반면 디피씨 직전 거래일보다 2.87%(290원) 내린 9810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디피씨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1020억 원을 투자했다.

초록뱀미디어 주가는 직전거래일과 같은 수준인 17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초록뱀미디어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방탄소년단의 활동 과정을 담은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

넷마블 주가도 직전거래일과 같은 수준인 9만2400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넷마블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 25.22%를 보유하고 있는 2대주주다.

23일 기준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솔: 7'은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차트' 목록에서 8위에 오르는 등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맵 오브 더 솔: 7은 22일 아이튠즈 91개 지역에서 '톱 앨범' 순위 1위에 올랐고 대표곡 '온(ON)'은 83개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한국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맵 오브 더 솔 : 7은 발매 당일인 21일에만 265만3050장이 판매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현대차 주식 매수의견 유지, “제네시스와 친환경차 성장 긍정적”
·  '현대차' 울산 북구, 민주당 이상헌 통합당 박대동 자동차 공약 경쟁
·  총선 뒤 전력수급계획에 한국전력 전기요금 인상 포함할지 장담 못 해
·  르노삼성차 XM3으로 국내판매 개선, 르노 소형SUV 캡처도 믿는다
·  해외언론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10척 놓고 현대미포조선과 중국 경합”
·  [장인석 착한부동산] 용산 특별계획구역에는 아직 눈여겨 볼 곳 있다
·  산청함양거창합천 무소속 김태호, 통합당 강석진 상대로 재기전 '험난'
·  현대차 기아차 내수가 고맙다, 코로나19에 국내판매 덕 톡톡히 봐
·  조원태, 대한항공 정부 지원받기 위해 알짜 호텔도 매물로 내놓을까
·  대한항공 목표주가 낮아져, "코로나19로 창사 이래 가장 어려운 시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