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정치·사회
18일 낮부터 기온 올라 포근,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예상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  2020-02-18 08:13:48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화요일인 18일 낮부터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다. 

대기 상태도 청정해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됐다.
 
▲ 18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낮 최고기온이 평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진은 17일 서울 광화문사거리를 지나는 한 시민의 모습. <연합뉴스>

기상청은 18일 “아침까지 충남, 전라, 제주를 중심으로 눈이 오는 가운데 낮부터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다”고 예보했다. 

전국 날씨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차차 맑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다만 충남과 전라 등 일부 지역은 아침까지 눈이 오겠다. 

18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4도에서 1도로 평년보다 낮은 수준을 보였다. 다만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9도로 평년 수준을 나타내겠다. 

아침 최저기온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 영하 8도, 대전 영하 6도, 대구 영하 3도, 부산 영하 4도, 전주 영하 6도, 광주 영하 1도, 청주 영하 6도, 춘천 영하 10도, 강릉 영하 4도, 제주 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을 보면 서울 4도, 대전 6도, 대구 7도, 부산 9도, 전주 5도, 광주 6도, 청주 5도, 춘천 5도, 강릉 8도, 제주 7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에 힘입어 모든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됐다.

기상청은 “일부 지역에서 내린 눈이 얼어붙어 도로가 매우 미끄러울 수 있다”며 “교통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목요일 9일 아침 쌀쌀하고 낮은 포근, 전국 건조특보 이어져
·  주말 4일 바람 강하게 불고 쌀쌀해, 휴일 5일 아침기온 뚝 떨어져
·  금요일 3일 전국 맑은 날씨, 아침 쌀쌀하고 낮 포근해 일교차 커
·  수요일 8일 대체로 맑고 미세먼지 '보통', 건조특보 강화 가능성
·  목요일 9일 맑고 포근하지만 일교차 커, 매우 건조한 날씨 이어져
·  화요일 7일 낮부터 기온 올라 포근, 전국에 건조특보 발효
·  화요일 7일 낮기온 올라 20도 웃도는 곳도, 전국에 건조특보 발효
·  목요일 2일 낮은 기온 올라 일교차 커, 전국 미세먼지 보통
·  수요일 8일 아침 쌀쌀하고 낮은 포근, 건조한 날씨 이어져
·  금요일 10일 전국 구름 많아, 강원 영서남부와 경북 북부는 비 조금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